CAID 관절 면역질환 유효성평가 지원 센터

home English

인사말

CAID 센터장 박성환 사진
Director
  • 국가지정 관절·면역질환 의료제품
    유효성 평가 센터장
  • 류마티스 연구센터장
Professor
  •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 교수

안녕하십니까?

국가지정 관절·면역 질환 의료제품 유효성 평가센터(National Efficacy Evaluation Center for the health products targeting Arthritis and Immune Diseases (CAID)) 센터장 박성환입니다.

관절·면역 질환 의료제품 유효성 평가센터(CAID)는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에서 관절 및 면역 질환 의료제품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본 센터는 근골격계 및 결합조직 질환의 대표 질환인 관절염(골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통풍, 강직척추염, 건선관절염 등)과 자가면역질환(루푸스, 쇼그렌 증후군, 다발성 경화증, 전신경화증 등)의 유효성 평가를 위한 전임상 동물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GLP(Good Laboratory Practice) 수준의 실험동물실을 보유하여 각 질환의 치료 후보물질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유효성 평가 서비스를 시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환자의 세포와 병리조직을 이용하여 약제의 작용기전에 대한 탐색과 환자의 세포를 이용하여 유도된 만능유도줄기세포주를 이용한 약제의 유효성 평가 등 임상적 유용성 관점의 유효성 평가 서비스 지원을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산업화 가능성이 있는 기초연구 성과물을 발굴하고 효율적인 유효성 서비스 및 통합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제품의 산업화 진입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관절·면역 질환 의료제품 유효성 평가센터
센터장 박성환